[2012.11.11-13] 니콜라스 콜린스 하드웨어 해킹 사운드 워크샵

<니콜라스 콜린스 하드웨어 해킹 사운드 워크샵>

강사소개:
니콜라스 콜린스는 미국의 작곡가이자 전자음악가이다. 존 케이지, 앨빈 루시어, 데이비드 튜더 등의 현대음악의 거장들과 작업을 하였으며, 특히 하드웨어 해킹을 통해 일상의 간단한 전자/전기기기들을 악기로 만들고 이를 라이브 일렉트로닉스에 적용하는 작업들을 주로 해왔다. 그는 <손으로 만드는 전자음악: 하드웨어 해킹의 예술>의 저자이며 세계적인 라이브
일렉트로닉 악기 연구기관인 암스테르담 소재 STEIM의 예술감독을 역임하였고 독일의 DAAD 레지던시 작곡가이기도 하였다. 레오나르도 음악 저널의 책임편집자이며 현재는 시카고예술대학의 사운드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는 전세계를 다니며 공연과 강연 외에도 지속적으로 하드웨어 해킹 워크샵을 진행해오고 있다. http://www.nicolascollins.com/

워크샵 소개:
본 워크샵에서는 참가자들이 다음의 악기/장치를 직접 만들어 보게 되며, 부품은 강사가 직접 준비해 올 예정이다. (워크샵은 통역과 함께 진행됩니다)
–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마이크 (컨택 마이크, 코일 픽업, 스피커와 헤드폰으로 마이크 만들기, 테이프 헤드, 스테레오 마이크 등)
– 사물들을 통해 소리를 출력하기
– 스피커와 배터리로만 이루어진 오실레이터 만들기
– 손으로 만져서 컨트롤하는 라디오 회로 전자악기
– 간단한 회로 만들기: 오실레이터, 트레몰로/게이트/패닝, 믹서, 프리앰프/디스토션 등

워크샵 장소: LOWRISE (https://lowriseseoul.wordpress.com/)

워크샵 일정 (3일간)
11월11일(일): 오전12시~저녁6시 (6시간),
공연: 저녁 8시, 니콜라스 콜린스 및 워크샵 참가자중 연주 희망자
11월12일(월): 저녁7시~10시 (3시간)
11월13일(화): 저녁7시~10시 (3시간)

워크샵 참가비: 10만원 (재료비 3만원 포함)

참가신청
참가자 이름, 연락처, 참가사유/관심사를 작성하여 11월4일까지
balloonnneedle@gmail.com 앞으로 이메일 접수
(참가정원 25명 초과시 관련 작업을 하거나 할 예정인 예술가 우선 선정)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